와저씨가 들려주는 와우 이야기, 전쟁범죄 광기의 끝 5부
만약 타란 주가 모두에게 차분하게 행동하라고 주의하지 않았다면 재판장 내부는 모두 난리가 났을지도 몰라.
모두들 티란데가 보여준 영상 때문에 터지기 일보직전이거든.
심지어 드레나이와 같이 생활했던 안두인 조차 드레나이의 역사에 대해서 말로만 들었지 실제로 보지 못했기 때문에 너무나도 충격적이었어.
이제 바인이 자리에 일어나서 변호를 시작해
바인: " 지금 막 목격하신 광경으로 인해 고통스러울 거라고 확신합니다, 예언자여. 저는 고소인이 이렇게 불필요한 장면을 필요하다고 여긴 점이 유감스럽습니다."
바인 입장에서는 티란데가 보여준 오크의 잔혹함이 가로쉬와 무슨 상관인지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거야. 당연히 재판을 받는건 가로쉬 본인이지 가로쉬의 부족인 오크가 벌인 죄가 아니거든. 오크가 아무리 잔혹했다 하더라도 피의 욕망에 빠진 과거인데 그걸 왜 벨렌의 고통스러운 과거를 보여주냐.
오크가 전부가 나쁜게 아니라 여기 있는 가로쉬라는 오크 하나가 이런거지 모든 오크가 그런건 아니다. 또 가로쉬가 한 행동이 아닌데 왜 과거를 가로쉬의 행동으로 포장하는지 모르겠다. 이런 분위기야. 그러나 티란데와 타란 주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나봐.
티란데 : (소리치면서 ) "재판장님! 이의있습니다!
타란 주 : 동의합니다. 변호인은 자기 생각을 증인에게 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타란주와 티란데는 바인과 생각이 달랐어. 과거 오크의 역사 또한 알아야 이 재판을 할수 있으니까.
바인 : "알겠습니다, 재판장님. 추측을 만ㄹ하는건 옳지 못 하지요. 사과드립니다. 지금 우리가 본 장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예언자여?
벨렌 : "사과할 필요 없습니다. 그대가 내게 무슨 말을 할지 일러주었다 해도 내가 했을 말은 그것뿐이었을겁니다. 참으로 바라보기 고통스러운 광경이었습니다."
바인 : "어떤 점이 정확히 고통스러우셨는지 말씀해주시겠습니까?"
벨렌: "무고한 이들이 불필요하게 죽었고, 그중에는 어린이들도 있었다는 점이 그렇습니다.
바인 : (고개를 끄덕이며 ) "물론입니다. 그게 전부입니까?
벨렌 : "아닙니다. 나는 또한 본성이 고귀하고 참된 이들이 누군가의 조종을 받아 그 본성을 억지로 거슬러 행동하게 된 점을 기억하고 고통스러웠습니다.
바인: "듀로탄 말씀이십니까?"
벨렌 :"그렇습니다."
바인 : "그가 살육을 즐기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는군요?"
티란데 : " 재판장님, 이의 있습니다! 증인은 듀로탄이 무슨 생각이었는지 알 리 없습니다!"
바인은 이 점을 눈치채고 있었어, 분명 듀로탄은 선한 오크로 강직하고 올곧은 오크이며 무분별한 살육이 아닌 명예로운 전쟁을 하는 오크로 믿고 있거든.
바인의 아버지는 항상 스랄과 그의 호드에게 받은 은혜를 바인에게 강조했고 호드를 돕기 위해서 타우렌은 전통적인 유목을 버리고 도시에 정착했어 , 삶과 문화를 바꿀 정도로 호드의 은혜 즉 스랄에게 받은 도움 그리고 스랄의 선한 모습을 본 바인은 그의 아버지 듀로탄이 어떤 오크인지 아마 알고있지 않았을까?
(누구보다 부족과 가족을 아낀 서리늑대 부족장 가라드의 아들 듀로탄 )
바인 : " 법정이 허락하신다면 ,저는 고소인이 증거로써 소개한 장면의 한 부분을 제시하겠습니다. 추샤오 위스퍼윈드가 보여주지 않으려 했던 특정한 부분입니다.
타란 주 : (카이로즈에게 손짓하며 ) "진행 하십시오."
정지됐던 영상이 움직였고 영상속에서 소녀는 창에 찔린채 쓰러졌고 오크가 창을 빼자 경련을 일으켰어.
으스러진 손 부족 오크 : " 서리늑대 부족이여, 나에게 신세를 졌군."
그러나 영상에서 한가지 특이한 점이 나오는데 듀로탄은 얼굴에 공포어린 표정이었어 그리고 후회를 담아 길고도 거칠게 울부짖었어.
재판장에 있던 모든 이들이 경악했어, 이유인즉 오크가 눈물을 흘리는 일은 매우 드문 일인지 모두가 알고 있었거든.
바인 : " 멈추십시오. 바로 거기입니다." 예언자께서 오늘날 오크를 어떻게 보시는지 재판정에 말씀해주시겠습니까? "
티란데 : "재판장님 이의 있습니다."
타란 주 : "기각합니다. 증인은 말씀하십시오."
벨렌 : "나는 오크들이 만노로스의 피를 맛니저주를 이겨내 기쁩니다."
바인 : "그 저주에서 풀려난 오크들을 아십니까?"
벨렌 : "가로쉬의 아버지인 그롬 헬스크림을 압니다."
바인 :(생각에 잠긴듯 말하며) " 그렇다면 예언자께서는 누구든 변할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 거군요. 그롬 헬스크림이라고 해도 말입니다.
벨렌 : "나는 진실로 그렇게 믿습니다. 마음을 다해서 말입니다."
바인 : "가로쉬 헬스크림조차도 말입니까?"
(아니이힐란 종족의 지도자 만노로스 , 이들의 피를 마시면 타락해버려.)
벨렌은 누구보다 선한 사람이며 누구나 변할수 있다고 믿고 있어, 바인은 벨렌에게 그걸 물은거야.
악마의 타락이 얼마나 무서운지 가장 잘 알고있는게 바로 벨렌이니까.
자기 동족의 같은 지도자인 아키몬드와 누구보다 형제 같았던 킬제덴이 바로 그 악마의 유혹에 넘어가서 동족을 팔아버린것을 자기 눈으로 봤으니까 너무나도 잘 알겠지.
바인 : " 요약하자면, 예언자님의 경험에 따르면 오크 종족은 엄청난 시련과 싸워서 이겨냈습니다. 그들의 본성이 변했다고 보십니까?"
벨렌 : (매우 슬픈 목소리로) "그렇습니다. 나는 악마의 영향이 얼마나 강력한지 대부분의 이들보다 훨씬 많이 압니다."
바인 : "저는 단 한 가지만 묻고자 합니다 , 예언자여. 의견을 덧붙이지 마시고 간단하게 대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크들이 텔모어를 습격했을 때, 듀로탄을 비롯한 다른 오크들은 만노로스의 피의 저주에 걸린 상태였습니까?"
벨렌 : "아닙니다.
바인 : " 그들은 자기의 뜻대로 생각하는 상태였습니까? 듀로탄의 생각도 본인의 생각이고 ,선택도 그가 내린 것이었습니까?
벨렌 : "그렇습니다."
바인 : "이것으로 심문을 마치겠습니다."
출처- 제우미디어 전쟁범죄 광기의 끝-